[5.21] 노동부의 한국장학재단 사용자성 부정 규탄 기자회견
5월 21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노동자에 대한 사용자성을 부정과 서울주택도시개발(SH)공사는 ‘도급업무 운영 매뉴얼’을 통해 사용자 책임 회피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이태환 민주노총 수석부위원장님 이선규 위원장님 백승민 미조직전략조직차장님 김왕영 법규부장님 한국장학재단 김윤숙지회장님,박경애 부지회장님 SH공사 채윤희 지회장님, 김라미 부지회장님, 국세청 이현정 지회장님, 박기영 사무국장님 함께 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요구합니다.
하나. 노동부는 원청교섭을 보장하고 책임 회피 노조법 개정 해석 지침을 폐기하라!
둘. 노동부는 한국장학재단 원청 사용자성 부정 판단을 철회하라!
셋. 노동부는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는 ‘도급업무 운영 매뉴얼’ 폐기를 촉구하라!
넷. 공공부문 원청은 하청과 노동부 뒤에 숨지 말고 책임 있는 사용자로서 즉각 교섭에
나서라!
공공부문 원청교섭 쟁취와 콜센터 노동자의 권리를 위해 우리는 끝까지 싸워나갈 것 입니다.


